하루를 시작하기/뉴스

공인인증서 폐지 연말정산은 어떻게 ? 공동인증서 사용

오늘도 웃자 2020. 12. 29. 14:19
728x90
반응형

공인인증서 폐지 연말정산은 어떻게 ? 공동인증서 사용 

어제 아침 펙트맨이라는 뉴스 프로그램을 보면서 알게되었던 것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공인 인증서가 폐지된다고 하더군요.  모든 분들께서 은행거래하실때 사용하시고 계실텐데요, 저도 은행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가 폐지기 된다고 해서 무슨말인가?했지요.  그래서 알아보았더니 다른게 없더라고요. 그저 "공인 인증서"라는 단어가 "공동인증서"하는 단어가 바뀐건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연연정산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공인인증서 폐지라는 단어가 나오니다들 걱정을 한 때문인지 이렇게 뉴스의 코너에서 방영을 하더군요. 그런데 폐지라고하면 공인 인증서를 쓰지 못한다는 뜻이잖아요. 그런대 지금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기한 만ㄹ료까지는 쓸 수 있습니다. 다만 공동 인증서라고 불리웁니다.

 

채널A 팩트맨

지금 가지고 있는 공동인증서를 유효기간까지 사용한 후에는 다른 것으로 바뀔수는 있지만, 당장은 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올해 8월까지가 기한인데요. 그이후에는 어떻게 바뀌겔 되면 바꿀지 아님년 기존대로 쓸수 있으면 그냥 편안하게 쓰던대로 쓰고 싶네요.

채널A 팩트맨

 

요즘 은행이나 보험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려고하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놓았는데도, #생체인증(#지문인증, #안면인식)이라던가!# 바이오인증# 공인인증서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 등록을 하라고 안내되고 있었는데, 아마도 인증서가 바뀌게되니, 혼란스러움을 줄이고자 하던 것이었나봅니다. 저는 그냥 공인인증서로 ~~

채널A 팩트맨

은행을 들어가면서 생각해보니 바이오 인증을 해놓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는 매번 들어갈때마다 인증번호을 해야하는데 바이오 인증은 한 번만 해놓으면 되니 이 방법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바이오인증 등록방법은 아주 쉬워요. 본인 명의의 핸드폰만 있으면 본인확인후에 지문등록하면 되더라고요.

은행의 공인 인증서는 개별적으로 금융인증서를 만들어놓았다고 해요. 그러니 지금까지 이용했던데로 그대로 이용함년 될 것 같습니다.

채널A 팩트맨

오늘 주민등록 초본을 떼어야해서 행복 주민센터에 가려다가 정부24시에 접속을 했습니다. 굳이 가야할 필요성이 없었기 대문인데요, 정부24시에 들어가면 바로 주민등록 초본을 뗄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그인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누르고 들어가면 바로 되더군요.공인인증서는 폐지가 되었지만, 공인 인증서 그래도 사용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가 생겼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민간인증서도 6가지가 있다고 합니다.저는  패스(PASS),토스(TOSS),카카오등은 알고 있었는데. 3가지는 모르겠네요.

정부에서도 여러 민간인증서중에서 사용가능한 몇가지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그중에서 하나를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네요.

연말정산시에도 지금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