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자/건강에 좋은 것들

석류의 효능과 석류과 부작용 석류 씨앗 먹어도 되나요?보관방법

오늘도 웃자 2020. 12. 14. 12:23
728x90
반응형
728x90

겨울이 오며 생각나는 과일은 어던것이 있을까요. 우선 노란색의 귤과 오렌지, 한라봉등 다양한 과일들이 있는데요, 특히 요즘은 계절에 상관이 과일들을 먹고 있긴 합니다. 오늘은 석류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석류의 효능과 석류과 부작용

여자들에게 특히나 좋다고 하는 석류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먹고 싶은것들을 즐기고 있네요. 요즘 외줄을 못하고 있다고 석류생각이 나서 사들고 왔습니다. 1월까지는 석류를 구입하기도 쉬워요.

석류의효능

석류에는

1. 항산화, 항노화 물질로 알려져 있는 탄닌,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 폴리페놀이 풏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폴리페놀은 각종 질병을 막아주는 면역력과 외부 바이러스 세력을 막아주는 신체 방어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2.  환절기에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좋은 식품으로 석류속 항산화 성분 함유랑은 레드와인, 포도주스, 블루베리쥬스, 아사이베리쥬스보다도 훨씬 높고 합니다.

3.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자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석류는 붉은 보석이 가득 차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양귀비도 매일 석류를 먹었다고 해요. 저는 석류를 까서 그냥 그대로 먹는걸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셀러드에 얹어서 드시거나 석류청으로 먹어도 좋고요, 쥬스를 드시는것도 권장합니다. 시중에도 석류 음료가 있어서 손쉽게 드실수 있으시고요,

석류는 알맹이째로 먹다보면 씨앗를 뱉기가 참 귀찮습니다.  그래서 믹서로 갈아서 드시기를 권하는 것이랍니다. 석류는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서 자꾸 먹고 싶어지는 그런맛이라고 할까요?

저는 석류알을 한알갱이씩 먹는것을 즐기기 때문에 그냥 까서 먹고 있습니다.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그느낌을 좋아하기때문이지요. 저는 석류씨앗도 그냥 먹고 있습니다. 석류는 버릴게 하나도 없는 과일이랍니다.

석류씨의 효능

1. 포도당이 풍부하여 불면증과 우울증 개선효과가 있어요.

2. 비타민A와 비타민E까지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며, 칼륨과 철분,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고혈압을 조정해주며 스트레스해소와 눈건강에도 좋음

이렇듯이 석류는 버릴것이 하나도 없는 과일이니  많이 먹어야 할것 같네요.

석류의 부작용

1.임산부와 자궁질환이 있는 여성들은 드시면 안됨

2. 변비가 있는 사람도 드시면 안됨

3.수술하기 전이나 후에는 의사와 의논후 섭취를 요해요,

석류보관방법

석류를 구입하고서 조금이라도 더 싱싱하고 맛있게 먹음려면 보관을 잘 해야합니다;아주 간단하답니다.

과일들을 냉장고에 넣을때는 신문지로 하나씩 사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실온에 놓아두면 오랫동안 보관이 안되기 대문에 1도~5도 사이의 서늘한 곳에다 보관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