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자/건강뉴스

겨울철 눈관리 안구건조증 주변환경을 살펴보자

오늘도 웃자 2020. 12. 21. 14:11
728x90
반응형

겨울철  눈관리 안구건조증 

겨울철에는 찬바람이 불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기 대문에 눈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저도 눈이 자꾸뻑뻑해서 안과를 다녀왔답니다. 그랬더니 눈이 건조해서 그렇다고 인공눈물을 처방해주셔서 가지고 왔습안구건조증은 눈물 생성이 부족하거 눈물이 빨리 증발 할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안구 건조증이 생기면 눈의 표면을 고르개 감싸서 보호해주는 눈물층이 마르면서 눈이 시리고 눈에 모래가 있는것 같은 이물감과 시야가 흐린현상이 나타납니다. 모래가 눈알에서 굴러 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신 분들은 아실것입니다.

그러다보면 자꾼 눈을 비비게되어서 눈에 충혈이 오기도 합니다. 비빌수록 더 따가움을 느끼기도 하지요. 이렇게 눈이 시리거나 따가울 경우는 주변이 건조하지 않은지 한 번 살펴보셔야 해요.

특히나 바람이 많이 부는 환절기에 건조한 증상이 더욱 심해지며,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할 경우에도  이런 안구 건조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것들을 오래하다보면 우리가 눈을 깜빠이는 횟수가 ㅈ루기 때문에 눈물 분비가 감소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안구건조증 현상이 일어나는경우는 인공 눈물로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 눈을 가끔 깜빡여서 눈을 쉬게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경우는 인공 누물을 자주 사용해주고,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하며,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해서 주변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안구견조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를 하게 되는데,완칙 어랴운 질환이며, 증상을 호전시키고 염증반응을 업새려고한다면 여러가지치료법을 할 것이 아니라 본인의 눈상태를 알고 치료를 해야합니다. 그럴려면 안과를 방문하여서 정확한 원인를 파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한번씩 안과 치료를 하는게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