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자/건강에 좋은 것들

대봉감 효능 부작용 대봉감 익히기 홍시만들기

오늘도 웃자 2020. 12. 25. 14:38
728x90
반응형

대봉감 효능과부작용

 

대봉감은 연시로 만들지않음면 떫은 맛때문에 못먹는 감입니다. 물론 감 종류가 대부분 익지 않으면 떫은맛이 나긴 합니다만, 대봉감은 그 덟은맛이 더 강한듯합니다. 커서 그럴까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대봉감  홍시.를 점심으로 택해서 먹기전에 사진 직으면서 오늘 포스팅을 대봉감호미로 해보자구나 하는 생각에 사진 찍고 먹고서. 대봉감홍시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홍시의 효능

1.홍시는 단감보다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탄닌성분은 혈전을 녹이고 혈관 탄력을 높여주며 모세혈관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홍시는 콜레스테롤이 굳어서 혈관을 막는것도 예방해주고 동맥경화, 심혈관질환등을 줄여주는 역활를 합니다.

그리고 홍시는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서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홍시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요.

홍시에는 감귤의 2배, 사과의 6배정도의 비타민 C가 들어있기 대무네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기 대문에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손상을 막아주며, 감기나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대봉감이 홍시가되면서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3.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홍시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암발생율을 낮춰주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홍시한개에는 비타민A가 시력회복, 노안,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봉 홍시의 부작용

1. 홍시는 설사를 멈추게하고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기 대문에 변비가 생길수 있읍니다. 변비가 있으신분은 감을 적게 드시는게 좋습니다.

2. 빈혈이나 저혈압환자는 탄닌성분이 더욱 안좋게 할 수 있습니다.

 

대봉을 홍시로 만들려면

한꺼번에 익히면 상할수도 있어서 드실것 몇개는 실내에 두셔서 익히시게 되면 5일정도 후에는 홍시로 드실수 있읍니다. 홍시도 시간차로 익혀서 드시는게 좋기대문에 많은 양을 홍시로 만드신다고하면, 차가운 베란다에 두셔서 천천히 익히시는게 더 좋습니다. 하나씩 익어갈 때마다 박스에서 하나씩 꺼내어 먹는 맛은 아주 그만입니다. 베란다에서 익히실경우는 2주일이 지나야 익어갑니다. 그리고 홍시를 만들 감 옆에 사과를 놓아두시면 조금 더 빨리 홍시로 만들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