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자/다이어트는 어때?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하는 방법/건강다이어트방법/몸상하지 않고하는 다이어트

오늘도 웃자 2020. 11. 4. 14:49
728x90
반응형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하는 말이 다이어트가 아닐까요, 어떻게 보면 평생의소원이기도합니다. 결혼한 주부들은 결혼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어하고, 결혼을 앞둔 신부는 결혼전에 아름다운모습을 남기려고 애쓰기도합니다. 다들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서 평생을 다이어트한다고 입에 담고 사는 사람들이 많아요. 저도 그중의 한사람이랍니다. 그러면서도 다이어트를 말로만 저처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러다보니 살을 빼는게 더욱 어려워지고, 나중에는 살과의 전쟁을 선포해야만 할 때가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다이어트를 해야만 할까요? 어떻게해야 편안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어떤걸 먹어야 할까요?

우리는  다이어트를 체중감량과 허리 사이즈감소로만 하면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고, 안먹는다고 생각을 하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고 더 찐 경험이 있으실건데요, 그런분들은 다 그러시지요. "나는 물만 먹어도 찌는것 같아" 라고요. 그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잘 못 된건 아닐까 싶어요, 제가 그렇거든요. 굶어서  빼려고 했는데, 어느순간 무언가를 먹고 있는 제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그래서 좀더 올바르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고민해봐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가요? 지속가능한 시간과  꾸준함으로 스스로에 대한 만족감의 큰 비중으로 따라올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요!

1.  싱겁게 먹도록 하자.

우리가 음식을 먹을때 짜게 먹는다면 더 많은 음식을 먹는다고 하네요. 싱겁게 먹었을때 배고픔을 유발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혈중 수치가 내려갔다고 하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젓갈이나 절임식품을 밥상에 자주 올리는ㄷ요. 그렇기 때문에 소금의 섭취량이 기준보다 높다고 해요. 하루 소금 섭취권장량이 성인기준 6g인데 반해 우리나라의 식습관은 그보다 2배 이상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식문화 특성상 소금을 줄이는 대신에 향신료나 감칠맛을 올려주는 간장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음식을 먹을때는 오후보다는 오전에 먹도록하자.

비중을 두는게 훨씬 효과적입니다.(일반적으로 우리는 아침은 굶고 점심은 회사에서 먹고, 저녁은 가볍게 먹어야한다는 것인데요, 참 어렵고도 쉬운일이지요.

우리가 음식을 먹을때 같은 음식을 먹을때고 아침에 먹는지, 점심에 먹는지, 저녁에 먹는지, 섭취하는  지방의 축적정도도 달라집니다. 우리의 신체의경우 하루중에 아침에 가장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녁 늦게 먹은것들은 지방이 쓰이질 못하고 몸안에 축적이 될 수 있스비다.

3. 단위 부피당 칼로리가 적은 식품을 먹도록하자.

식품에는 단위 부피당 칼로리(에너지밀도)가 있는데요, 1g당 칼로리가 어느정도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수치화한것을 이야기합니다. 부피칼로리가 적을수록 칼로리가 낮다는 뜻입니다. 부피칼로리가 적을수록 포만감이 크기때문에 섭취하는 식품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수분과 단백질, 식이섬유 함량도 높습니다.

 

4.  육류보다는 식물성 식품을 주로 먹도록 하자.

식물성 식품인 과일과 채소, 그리고 콩류와 통곡물, 견과류같은 식물성 섭취를  해야합니다. 이는 다이어트를 할때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식물성 식품의 경우 칼로리가 적기도하고, 배변활동도 도와줍니다.  식물성 식품을 섭취할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되어야 효과가 커집니다. 그리고 생선과 계란등을 드셔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때 양배추나 샐러리등으로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는 이유는 칼로리가 낮은 샐러드는 다이어트를 할때 도움을 많이 줍니다. 샐러드로 어느정도 배를 채운후에 식사를 하면 포만감을 빨리 느낄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만감을 빨리 느낄수 있다면 계속 먹으면서 속이 더불룩한 느낌과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낮은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과일 ,채소, 콩, 요거트,해산물,생선,계란

728x90
반응형